“Welcome to the Metaverse”

걸스인텍 코리아 x 원티드 x 게더타운 x 그루브웍스
Welcome to the Metaverse: 미래를 설계하는 한 걸음

일시 : 2022.3.23(수) 저녁 7시
장소 : 온라인 게더타운 (신청자에 한해서 게더타운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대상 : 메타버스 및 미래 IT 산업에 관심있고 메타버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개발자, 창업가, 스타트업 종사자, 학생

Summary

4차 산업혁명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드이자 이미 우리 생활속에 조금씩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 메타버스 (“The Metaverse”). “메타버스 뭔지 들어봤어?”를 넘어서서 메타버스가 불러올 사회적 변화들, 그리고 그 변화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야기 해 보고자 걸스인텍 코리아에서 본 행사를 준비 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인 현실 사회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미래의 메타버스는 대체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메타버스가 점차 확장 됨에 따라 우리의 소통 방식, 문화 소비 방식, 직업, 일, 경제활동에는 어떠한 변화가 생길까요? 기술 진화 과정에서 부작용이 발생하지는 않을까요? 이러한 메타버스의 시대와 함께 올 미래에 대해 글로벌 기업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고, 관련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프로페셔널은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할지, 더 나아가 현실 사회에서의 다양성, 여성들의 참여 등은 어떤 식으로 투영될 지에 대한 이야기를 메타버스 관련 전문가 두 분을 모시고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미래 사회의 판도를 바꿀 메타버스의 사회, 문화, 경제적 영향, 관련 기술의 핵심과 전망, 여성으로서 주목해야 할 점 등에 대해서 고민해 보고 의견을 나누는 이번 행사에 걸스인텍 코리아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Program

19:00 – 19:05 Welcome – 걸스인텍 코리아
19:05 – 20:00 패널톡
20:00 – 20:20 Q&A
20:20 – 20:30 마무리

Speakers

배순민 박사 – AI2XL 연구소장 (상무), KT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는 Digital Transformation (DX)의 결정체입니다. MZ 세대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 경제, 사회, 문화, 여가활동을 하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소외되는 연령이나 계층없이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 기술적으로 기획적으로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 KT AI2XL 연구소장
(현) AI미래포럼 공동의장
(현) KAIST-KT 공동연구센터 공동연구소장
네이버 클로바 AI 리더
한화 테크윈 로봇사업부 AI개발팀장
삼성 테크윈 로봇사업부 수석연구원
MIT EECS/CSAIL (Media lab 부전공) 석사 및 박사 졸업
KAIST 전산학과 (응용수학, 경영공학 부전공) 학사 졸업

이종원 대표 – 위디엑스 주식회사, 플러스마이너스픽셀

“비대면 활동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메타버스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음에도, 정작 기업들은 해당 서비스의 사용자, 그리고 서비스가 제공하는 경험을 고려하지 않고 담당자나 임원의 선호도에 따라 메타버스를 도입하거나 구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타버스와 같은 뉴 디지털 테크놀러지는 표준화되어 있지 않으며, 초기 투자비도 높고 실패 확률 또한 높습니다. 기술 응용 분야의 초기 단계에서는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 하는 경우가 오히려 큰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있음에도 간과되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디지털 익스피어리언스와 메타버스의 특징을 명확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현) 익스피어리언스 디자인 & 컨설팅 그룹 ‘위디엑스’ 대표
(현) 한국 최초 게더타운 파트너사 ‘플러스마이너스픽셀’ 대표
(현) 단국대학교 경영경제대학 국제학부 국제경영학과 겸임교수
삼성경제연구소 (삼성글로벌리서치) CX 포럼 메타버스 부분 전문 위원
SK그룹 이천포럼 사용자경험 디자인 부분 연사
LG그룹 LG MBA 사용자경험 부분 코치, 연사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코리아 2021 멘토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IDAS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석사 졸업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 생활디자인학 학사 졸업

Moderator

정여진 – 걸스인텍 코리아

(현) 네이버랩스 자율주행팀 인턴
(현) 걸스인텍코리아 운영진
NYU Abu Dhabi 졸업
Carnegie Mellon University 컴퓨터비전학과 석사과정 입학예정


You May Also Like